-
[GDC] 레벨 디자인 워크숍: <호라이즌: 제로 던>에서 액션과 RPG 사이의 균형 맞추기게임 개발 자료 번역/유튜브 2020. 8. 2. 22:07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b8WDPmwOHKg
● 자막이 안 보이면 "자막" → "한국어" 설정하면 자막이 생성됩니다.
("자동 번역" 선택하시면 안돼요!)
● 본 영상은 <호라이즌: 제로 던>의 스포일러를 담고 있습니다.
● 해당 번역물을 공유하실 경우 출처를 남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.
GDC에서 <호라이즌: 제로 던>의 퀘스트 개발자가 한 강연.
레벨 디자인이 큰 주제이긴 한데 기획 전반적인 내용과, 어떻게 기획자가 고민하는지를 다루고 있어서 다른 분들이 봐도 좋을 것 같아요.
* 부연 설명-어포던스: 형태에는 공통으로 가진 특성이 있어서, 이를 이용해 사람이 어떤 행동을 하거나 하지 않도록 유도하는 걸 의미합니다.
가령 둥글둥글한 형태는 안전하거나 무시 가능한 것, 박스나 네모는 안정적이거나 유용하다는 것, 뾰족뾰족한 건 위험한 것이라는 느낌을 주죠.
'게임 개발 자료 번역 > 유튜브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GDC] 레벨 기획 워크숍: <셀레스트>를 디자인하다 (0) 2020.08.02 [GDC] <Salt and Sanctuary> 포스트모템 (0) 2020.08.02